글로벌 SW경쟁력을 주도하는 혁신적 SW인재양성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

공지사항알림마당

제2회 SW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준비(테스트 플랫폼 활용) 및 제1회 대회 기출문제 오픈 안내

  • 2022.05.09 16:29

안녕하세요!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입니다.

제2회 전남대학교 SW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구름Level을 간단하게 설명하고, 제1회 전남대학교 SW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기출문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(첨부파일참조).

구름Level은 난이도별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여러분의 SW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 또한 이번 2차 SW프로그램 경진대회를 출전하지 않은 학생들도 하반기 3차 SW프로그램 경진대회 준비를 위하여 미리미리 코딩을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 특히, 코딩에 자신이 없는 초보자도 단계별로 코딩을 익힐 수 있어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.


<질의 및 응답>

1. 구름Level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  -> 구름Level을 사용하실려면 가입(https://www.goorm.io/)만 하시면 됩니다.

2. 비용은 얼마인지요?

  -> 비용은 없습니다. 즉, 무료입니다.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편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.

3. 문제의 난이도는 어떻게 되는지요?

  -> 1단계(*)부터 5단계(*****)로 총 5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
4.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무엇이 있는지요?

  -> 



5. 제2회 SW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출제 문제 수와 난이도는 어떻게 되는지요?

  -> 이번 출제 문제 수는 총 5문제이고, 난이도는 제1회 SW프로그래밍 경진대회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습니다.


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.

문의사항은 김한나연구원(062-530-5355)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.